클릭클릭

영화 리뷰 및 글쓰기 이것만 알면 나도 평론가

시니비탈출 2021. 12. 28. 22:11

 

영화리뷰-글쓰기-꿀팁
영화리뷰-글쓰기-꿀팁

영화 리뷰 및 글쓰기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영화를 보고 그냥 지나치기 아까운 경험이 있을거예요. 저 역시 그런 경우가 많아서 어떻게든 남겨보고 싶은 마음에 영화 리뷰 및 글쓰기 정보를 찾아보았어요. 이 내용을 모두 읽고 꿀팁을 알아두시면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영화 리뷰 및 글쓰기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영화 리뷰 및 글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영화 리뷰 작성해보자📒

요즘에는 꼭 영화관이 아니더라도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참 많은데요. 보기 전 리뷰를 먼저 체크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좋은 영화 리뷰는 영화 내용을 많이 드러내지 않으면서 독창적인 의견을 제공하면 좋아요. 거기에 설득력 있고 정보성이 있으면 더 좋고요. 영화를 보고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고 재미있는 리뷰 작성법을 알아보자고요.

 

 

영화 리뷰 초안 작성✏️

내가 작성한 영화 리뷰로 흥미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첫 문장이 제일 중요해요. 영화에 대한 평가를 처음부터 표현하는 것이죠. 괜찮았다, 인생작이었다, 별로였다, 아쉬웠다 등 말이죠. 또는 명확하고 잘 정리된 의견으로 어필해도 좋아요. 리뷰를 읽으면서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지 아닌지 추측하게 만들지 말아야하는거죠. 처음부터 호불호를 표현하고 이어지는 내용에는 이유를 포함시키면 설득하기 좋아요. 영화를 보는 동안 메모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내 의견을 뒷받침 해줄 사실이 없다면 그 누구도 리뷰를 읽지 않을 것이에요. 

 

줄거리 분석 넘어서기✒️

영화의 일부인 줄거리가 리뷰 전체의 흐름을 방해해서는 안되요. 영화의 내용이 별로이거나 설득력이 없는 것들도 많으니까요. 그럴때는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하는 것도 좋은데요. 예를들어 배우들의 연기, 음악이나 음향 효과, 분위기, 촬영 기법 등이 있어요. 영화에 푹 빠지게하는 배우의 눈빛, 목소리.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음향 효과. 음악(BGM) 하나로 기억이 나는 영화들도 있죠. 이렇듯 뻔한 줄거리를 넘어서서 다양하게 바라보는 것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내용 정리하기🖋️

리뷰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보통 첫 부분을 다시 상기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영화를 보기 전, '볼 것인가 말 것인가'를 결정하기 위하여 리뷰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영화에 대한 전체적인 평을 해보도록 해요. 표현법으로는 별점이나 10점 만점의 점수 매기기, 또는 간단하게 '좋아요👍'나 '싫어요👎' 버튼을 누르는 방법도 함께 하면 좋아요. 한 눈에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총정리

  1. 흥미를 일으키는 첫 문장 작성
  2. 뻔한 줄거리는 피하기
  3. 마지막으로 다시 상기시켜주기

 

 

📌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게시글 📌

하루를 정리하는 글 쓰기 방법

개인적인 경험 글 쓰기 방법

 

 

'영화 리뷰 및 글쓰기'에 대해서 첫 번째로 초안 작성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영화 리뷰 및 글쓰기 정보를 찾아보고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보탬이 됩니다.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wcs_do();